[이디야 녹차라떼] 카페인과 나트륨 알아보자!

Posted by 마이바티스
2020. 7. 4. 14:13 시사
반응형

이디야 녹차라떼

이디야 녹차라떼:녹차레 우유가 더해져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 

커피의 대중화로 인해 대한민국은 커피공화국일 정도로 이제는 정말 많이 먹는 기호식품중의 하나가 커피가 되었는데요. 라떼는 말하기 싫지만 요즘은 정말 카페가 정말 골목에도 있을 정도로 많이 생긴 것이 바로 카페가 아닌가 싶습니다. 예전에는 커피는 살안찔 것 같으니 막 먹곤 했는데요. 칼로리 생각해보니 정말 장난아닌 것들도 있다보니 어느정도 칼로리와 카페인 관리등도 해야할 것 같더라구요. 밥한공기의 칼로리를 살펴보면 한공기에 기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적으로 우리가 흔히 먹는 밥 한공기의 칼로리가 200~300kcal정도 된다고 합니다. 근데 커피의 칼로리를 살펴보면 커피의 종류 혹은 크기마다 다르겠지만 100~500kcal 전후하거나 그 이상되는 것들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커피한잔 왠만한거 하나 먹으면 밥 한공기 먹는 수준의 칼로리를 먹게 되는 것입니다. 칼로리가 일부는 지방으로 빠지게 되서 살찌는게 도움을(?)준다고 하니 칼로리를 관리하는 건 정말 중요할 것 같습니다. 마시는거니 살안찐다?가 아니라 마시는 것도 살찌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카페와 커피들이 있지만 이번에는 한번 이디야의 녹차라떼를 기준으로 칼로리와 나트륨, 카페인 등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카페에 기본사이즈랑 큰 사이즈가 있는데 은근 큰사이즈가 칼로리나 기타 영양정보가 엄청 크다는 것 주의하시면서 드셔야할 것 같습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디야 녹차라떼 영양정보(레귤러 기준): 아이스 녹차라떼 칼로리 188kcal, 나트륨 87mg, 카페인 43mg / 핫 녹차라떼 영양정보: 칼로리238kcal, 나트륨: 127mg, 카페인 43mg입니다. 

이디야 녹차라떼 영양정보(엑스트라 기준): 아이스녹차라떼 -칼로리 341kcal, 나트륨 148mg, 카페인 84mg / 핫 녹차라떼 -칼로리 466kcal, 나트룸 248mg,카페인 84mg입니다.

이걸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 사이즈외에 엑스트라 사이즈가 칼로리 같은 것이 훨씬 크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디야의 기준이지만 이디야의 카페모카의 경우를 보면 칼로리나 나트륨, 카페인이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충격적인건? 초코묻고더블쉐이크 라고 새로 나온 메뉴가 있는데 이것이 칼로리가 무려 697kcal입니다. 나트륨은 207mg입니다. 카페인은 16g로적은 편이지만요! 커피들 드실때 유의하면서 드셔야하겠습니다.!

이디야 녹차라떼

 

반응형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